비건 뷰티를 시작하는 방법

가치 소비의 시작, 비건 뷰티

안녕하세요. 오니스트 마케터 가비입니다. 오늘은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저는 채식주의 식단을 실천하지는 못하지만, 동물과의 공생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바르는 뷰티 제품만이라도 비건으로 바꾸려 노력하고 있어요. 식단을 모두 바꾸지는 못해도 대신 저의 소비 카테고리 중 ‘화장품’이라는 아이템에 제가 추구하는 가치를 반영하여 한 것이죠.

비건 지향 소비를 하기 전, 제가 알아본 비건 화장품이란 무엇이고 동물성 원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 비건 화장품과 천연 화장품은 달라요

천연 화장품은 화학적 합성 원료가 아닌 동식물 유래 원료를 95% 이상 함유한 화장품이에요. 즉 천연 화장품이라도 동물 유래 원료가 들어있을 수 있는 것이죠. 반면 비건 화장품은 모든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지 않으면서 동시에 제조 과정에 동물 실험도 없는 것을 말해요.



🐛 립스틱에 연지벌레가?

젤라틴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성분으로 가축(소나 돼지)의 뼈와 껍질에서 추출해야 하고요. 피부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된다는 라놀린(화장품 유화지)은 양의 털에서 추출한 지방이래요. 많은 분들이 정말 많이 사용하는 립스틱과 블러셔에는 연지벌레를 갈아서 만든 색소가 쓰이기도 한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이 밖에 동물성 원료로는 상어 간에서 추출해 보습제 등으로 사용되는 ‘스쿠알렌'과 벌에서 얻는 ‘꿀, 프로폴리스’ 등이 있어요.




🔍 비건 지향 소비를 위한 사이트

비건 편의점(http://ko.veganism.wikidok.net/Wiki)에는 일상에서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여러 지식들이 있어요. 비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부터, 비건 원료, 비건 식당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차게 정리해 놓은 사이트에요. 비건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관련 용어, 다양한 지식들을 알고 싶다면 즐겨찾기에 추가해 보세요!비건 편의점(http://ko.veganism.wikidok.net/Wiki)에는 일상에서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여러 지식들이 있어요. 비건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부터, 비건 원료, 비건 식당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차게 정리해 놓은 사이트에요. 비건에 대한 정확한 정의와 관련 용어, 다양한 지식들을 알고 싶다면 즐겨찾기에 추가해 보세요!

비건편의점 사이트 중 ‘비건 성분 목록’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 습관에 반영해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거예요. 이루기 쉬운 목표부터 세워보고 차근차근 이뤄보면 어떨까요.

오니스트가 모든 분들의 건강한 소비를 응원할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 건강하고 예쁘게 손톱 바디 기르기

    



landing 4  
나를 위하는 클린한 원료로
이너뷰티 실천, 지금 시작하세요.
제품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