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아닌 시작, 완경 (TIP. 콜라겐 고르는 방법)

끝이 아닌 시작, 완경 (TIP. 콜라겐 고르는 방법)



✨ ‘폐경’대신 ‘완경’으로

폐경은 닫을 폐 자를 써서 달마다 하는 월경을 닫는다라는 뜻이에요. 초경처럼 삶의 과정에서 누구나 마주하게 되는 이 과정을 단순히 여성으로서의 기능이 끝나는 듯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여성의 신체 변화를 마주하는 태도를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으로 본다면 ‘완성된다'라는 의미를 더해 완경으로 부르는 건 어떨까요. 완경 후 20년 이상은 매달 겪었던 월경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완경이 일어나는 이유

완경이란 여성의 난소에 더 이상 배란시킬 난자가 없게 되어 월경이 나오지 않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도 줄어드는 현상이에요.

여성이라면 자연스럽게 마주하는 완경의 시기에는 안면 홍조, 식은땀, 자신감 상실, 우울증 등 여러 신체적 변화가 나타납니다. 특히 배란이 멈춘 첫 5년간에는 피부 탄력이 급속히 저하되는 걸 느낄 수도 있어요.




🔒 콜라겐으로 떠나려는 피부 탄력 잡기

왜 완경이 시작되면 피부 탄력이 줄어드는 걸까요? 그 원인은 에스트로겐에 있어요. 에스트로겐은 '피부의 기둥과도 같은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기 때문에, 호르몬이 감소하면 피부 탄력도 줄어들 수밖에 없는 것이죠.

몸속에서 합성되는 양이 줄어든다면 피부에 도움이 될 성분을 챙겨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를 단단히 받쳐 주는 기둥과도 같은 콜라겐, 이런 콜라겐을 탄력 있게 연결시키는 엘라스틴 단백질, 피부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까지 이렇게 세 가지 성분이 피부 탄력 유지에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세 가지 성분이 모두 들어있는 보조 식품을 섭취하면 좋아요.




✏️ 콜라겐 고르는 체크리스트

콜라겐 제품을 고를 땐 분자의 크기, 진피 3요소의 유무, 그리고  원산지를 체크해 보세요.



오니스트는 건강한 환경에서 자란 원료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캐나다산 자연 포획 대구에서 추출한 저분자피쉬콜라겐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특히 트리플콜라겐에는 콜라겐뿐만 아니라 피부 진피 3요소가 한 포에 들어 있어, 원하는 영양성분들을 한 포로 섭취할 수 있답니다.






완경 이후, 건강보조식품을 먹는 것 외에 규칙적으로 운동과 균형 있는 식단을 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하지만 진정 '완경'이 끝이 아닌 시작이 되려면 함께하는 가족들의 응원이 필요하답니다. 부모님이 완경이 마주하였다면 새로운 삶의 순간을 함께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니스트는 완경을 맞이한 모든 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할게요!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1년간 트리플콜라겐을 함께 먹은 모녀의 이야기

✔️  콜라겐 고를 때 챙겨보는 체크리스트!





landing 4  
나를 위하는 클린한 원료로
이너뷰티 실천, 지금 시작하세요.
제품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