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것까지?" 피쉬콜라겐의 6가지 의외의 효과


우리는 모두, 나이가 들면서 신체에 다양한 변화를 목격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몇 년 전부터 해외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웰에이징(Well-aging)"을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무조건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인위적인 노력을 가하거나, 노화를 부정하는 대신, 조금 더 멋지고, 무엇보다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는 방향성을 고민하게 되는 것이죠! 




'콜라겐'은 웰에이징의 중심에 있는 토픽 중 하나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 속에서는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뿐만 아니라, 기존의 콜라겐 자체도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좋은 소식은, 콜라겐 영양제가 콜라겐 감소를 막아줄 수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어류의 "펩타이드"를 추출하여 만든 피쉬 콜라겐은 다른 콜라겐보다도 효과적으로 콜라겐을 흡수시키는 녀석이라는 것이 수차례 입증 되었죠.


그러면, 오늘은 웰에이징에 관심이 많으신 여러분들께 피쉬 콜라겐이 갖춘 의외의 효과를 하나하나 짚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01 .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나이가 들면서 뼈가 점점 약해진다는 사실은 모두들 알고 계실거예요! 뼈가 약해지면, 자세가 안좋아지기 때문에 외형적으로도 활력있는 느낌을 내기 힘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신체적 활동 자체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뼈 건강은 어릴 때부터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하죠.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는 '칼슘'과 '기타 미네랄'의 흡수를 돕는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바 있는데요! 칼슘과 미네랄이 뼈 건강에 핵심적인 영양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피쉬 콜라겐은 우리의 뼈를 더욱 건강하게 지켜준답니다! 


또한, 뼈와 뼈를 부드럽게 잇는 관절도 콜라겐이 지켜주기 때문에 관절 손실이나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피쉬 콜라겐을 종종 섭취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부모님 선물로 이만한게 없겠죠!






 02 . 

피부, 손톱,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시킵니다.






피쉬 콜라겐이 우리의 피부와 손톱,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비교적 많이 알려져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구체적으로 한 번 설명해드릴게요. 피쉬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있고, 부드럽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피쉬 콜라겐이 피부 조직이 다시 생성 되게끔 돕기 때문입니다.


임상 실험 결과, 피쉬 콜라겐을 먹은 환자들은 피부에 수분과 탄성이 높아져, 주름이 줄어드는 효과를 체험했다고 해요.





 03 .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넘어져도 금방 상처가 회복되고, 여드름을 짜도 흉터 없이 상처가 회복된 것 같은데, 나이가 들면서 상처회복이 더뎌졌다고 느끼시는 분들 분명 많을거예요! 이 또한 콜라겐과 연관성이 정말 많은 주제인데요.


피쉬 콜라겐은 더욱 빠르게, 그리고 잘 상처를 회복하게 도와줍니다. 그 이유는, 진피의 70~8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자전거, 러닝 등 넘어질 일이 많은 운동을 즐기시거나, 평소에 피부에 상처가 많이 나는 분들은 피쉬 콜라겐을 한 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04 .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뭔가 머리가 굳어가거나, 피곤이 풀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으실 때가 있으셨나요? 열심히 일을 하려고 해도, 두뇌 작동이 감소한다면, 시간만 많이 쓰고 효율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바쁘디 바쁜 현대인들에게, 두뇌를 총명하게 밝혀주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콜라겐 속에는 "글리신"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우리가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울 뿐만 아니라, 두뇌가 과하게 흥분하는 것을 억제하여 두뇌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끔 한다고 해요. 두뇌가 안정적이면, 당연히 정신적도 안정적이고요! 집중력도 높아지거든요. 그래서인지, 좋은 콜라겐을 먹으면, 뭔가 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 드나봐요.






 05 . 

갑상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여성 분들 중에 갑상선이 약하신 분들이 의외로 정말 많은데요. 콜라겐의 의외의 효과! 바로, 체내에 있는 다양한 단백질의 균형을 맞춰준다는 점이 있어요. 단백질이 균형 잡히면, 갑상선 호르몬의 레벨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콜라겐은 간 기능도 돕기 때문에 급성 스트레스를 받을 때 혈액에 분비되는 "코르티솔"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러니, 스트레스에 치명적인 갑상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06 . 

체중 조절을 돕는 단백질입니다.




운동하시는 분들이 "생선"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은 모두들 많이 알고 계시죠? 피쉬 콜라겐에는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체중 조절을 하고 계신 분들께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일 피쉬 콜라겐을 먹으면 포만감을 조금 더 유지하게끔 돕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일정 부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해외 셀럽들은 피쉬 콜라겐을 단백질 쉐이크와 섞어서 마시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그 효과를 아시겠죠?





[함께 보면 좋은 글]

✔️ 먹는 엘라스틴, 이런 효능이 있어요!

✔️ 콜라겐 고를 때 꼭 봐야하는 체크리스트

 


landing 4  
나를 위하는 클린한 원료로
이너뷰티 실천, 지금 시작하세요.
제품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