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선수들이 콜라겐을 필수적으로 먹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니스트가 운동 선수들을 존경하는 마음을 담아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운동 선수들이 필수적으로 콜라겐을 먹는 이유.



체력을 늘 최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는 운동 선수들이 콜라겐을 꼭 챙겨 먹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그럼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01. 

콜라겐이 우리 몸에 어떤 역할을 하나요?




스포츠에서 좋은 결과를 내려면, 엄청난 체력과 집중력, 그리고 지구력이 필수적이죠. 이 때, 몸을 지탱해줄만한 충분한 연료가 없다면, 절대 최상의 몸을 만들기 어려울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선수들은 필수적으로 좋은 음식을 먹을 수밖에 없고요. 영양제도 꼭꼭 챙겨 먹는답니다.


콜라겐은 그 중에서도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끌어올리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끔 돕는 중요한 영양분인데요. 콜라겐은 "구조 단백질" 중 하나로, 상당히 높은 비율로 피부와 결합조직을 구성합니다.


게다가,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1/3 정도는 다름 아닌 "콜라겐"으로 이루어져있어요. 뼈, 근육, 피부, 근육을 뼈에 붙이는 "건"에 콜라겐이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콜라겐은 세포를 고정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콜라겐이 부족하면 뼈와 피부 탄력이 약해지니, 운동 선수들 뿐만 아니라 우리도 꼭꼭 충분히 섭취해야겠죠?





 02. 

어떤 음식에 콜라겐이 풍성한가요?



많은 분들이 "콜라겐"하면 떠올리시는 음식이 뭔가요? 아마도,  돼지 껍질이나 족발일텐데요. 사실 이 음식들은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2%도 되지 않기 때문에 크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음식들은 아닙니다. 


오히려, 콜라겐의 흡수를 도우려면

✔️ 연어 등의 생선, 닭고기,

✔️ 블루베리, 달걀,

✔️ 비타민 C가 높은 귤, 딸기 등의 과일,

✔️ 브로콜리, 시금치 등 녹색 채소

를 드시는게 좋은데요!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만으로는 콜라겐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선수들이 피쉬 콜라겐을 따로 섭취하는 거죠.




 03. 

왜 운동 선수들은 콜라겐을 섭취하나요?



격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콜라겐은 필수입니다. 콜라겐은 회복 시간을 줄이고 상처 치료를 도우며, 관절 통증을 줄이고 뼈, 관절, 근육을 강화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운동을 할 때 부상의 위험도 줄고 지구력도 최상으로 높여준다고 합니다.


꼭 프로 선수가 아니더라도, 운동을 일상적으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콜라겐을 섭취해주시는게 좋고요. 콜라겐은 몸을 강하게 할뿐만 아니라,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수면의 질도 좋아지기 때문에 기초 체력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탄력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거겠죠?





 04. 

언제 운동 선수들은 콜라겐을 섭취하나요?




콜라겐은 보통 섭취 1시간 뒤에 그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운동 시작 전에 드셔주시면, 운동을 하는 중에 콜라겐이 본격적으로 흡수된다고 하고요.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이 빨라져서 콜라겐이 온몸으로 퍼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 선수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단백질"을 구성하는 콜라겐! 꼭 운동 선수가 아니더라도, 우리도 꼭, 꼭, 챙겨 먹어야 겠죠?






💬 오니스트의 더 많은 이야기

✔️ 영양제 먹는 가장 좋은 타이밍은?



landing 4  
나를 위하는 클린한 원료로
이너뷰티 실천, 지금 시작하세요.
제품 살펴보기